사업 설명 및 안내


게임과학연구원의 비전이 담긴 사업을 소개합니다.

사업 설명 및 안내

게임과학연구원의 비전이 담긴 사업을 소개합니다.

연구 과제

게임과학연구원의 연구센터인 게임과 뇌센터와 다양한 학회지, 

교수 및 박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게임과학과 관련한 다각적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뇌센터 [청소년 게임 적성평가 도구 개발]

게임과 인지센터 [게임이 심리적 안녕에 미치는 영향]

게임과 사람센터 [디지털 미디어 시대 그레이게이머의 일상]





진행 중인 연구 과제 수
4+
진행 완료된 연구 과제 수
3+

학술행사

게임 전반에 대한 과학적 소식 접근성 제고를 위해 학술 행사를 개최합니다.


  • 국내 · 외 게임 이슈 관련 담론을 형성하고 정보를 공유하여 게임 산업 ·  정책 ·  연구 등 다분야의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
  • 게임을 둘러싼 다양한 현상과 관점의 차이를 과학연구로 분석하여, 다각적 이해 증진의 기회를 제공
  • 세계의 연구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추진 중인 게임과학 연구를 국내에 소개하여 국가 · 학제간 연구 및 교류를 활성화
SYMPOSIUM
SYMPOSIUM
FORUM
FORUM
CLASS
CLASS

게임과학 도서

국내에서 게임은 정치 및 규제 분야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는 반면, 인문 · 사회 분야로의 지식 향유는 더딘 편입니다.

이로 인해 게임과학에 관한 국내 서적 및 연구에 대한 접근이 쉽지 않습니다.

게임과학연구원은 국내 게임 산업 종사자 및 학문 연구자들을 위하여 국내 도서를 소개하고, 해외 도서 및 자료를 번역하여 시리즈로 출간합니다.


AI 허브


AI 허브란?


Game AI Hub


파편화된 게임 분야 관련 정보를 쉽게 탐색 및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를 탑재한 

허브를 구축하여 게임 분야 연구 및 정책지원을 활성화합니다.


활용 방안


Utilize of the Game AI Hub


게임 업계에 실증 데이터를 제공하고, 학문적으로 연구체계 및 지속성을 확립합니다.

게임을 학문의 한 분야로서 일반화하여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을 극복합니다.



주요 기능


Role of the Game AI Hub


지능형 DB와 생성형 AI 기술 기반 자료를 자동 수집 및 분석하여

게임산업과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 동향을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연관 자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