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효율적인 MMORPG 분산 게임서버
페이지 정보
본문
제목 : 효율적인 MMORPG 분산 게임서버
저자 : 장수민, 유재수
초록 : 다수 사용자용 온라인 게임은 온라인 서비스들 중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트워크를 통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증가로 인해 서버에 부하가 가중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2Layer-Cell방식을 이용한 분산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게임 서버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식은 많은 사용자들을 위한 MMORPG 분산 게임서버에 적합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성능평가는 제안하는 MMORPG 분산게임서버가 기존방법에 비해 메모리 사용량과 처리속도에서 성능이 우수함을 보인다.
An important application domain for online services is an interactive, multi-player game. In recent, many increase of users that use on-line services through networks have caused a heavy load to the serv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distributed game server using 2Layer-Cell. Our method provides efficient solution of a MMORPG distributed game server for large numbers of users. It is shown through the experiments that our method outperforms existing methods in terms of memory utilization rate and processing speed.
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806775
저자 : 장수민, 유재수
초록 : 다수 사용자용 온라인 게임은 온라인 서비스들 중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트워크를 통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증가로 인해 서버에 부하가 가중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2Layer-Cell방식을 이용한 분산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게임 서버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식은 많은 사용자들을 위한 MMORPG 분산 게임서버에 적합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성능평가는 제안하는 MMORPG 분산게임서버가 기존방법에 비해 메모리 사용량과 처리속도에서 성능이 우수함을 보인다.
An important application domain for online services is an interactive, multi-player game. In recent, many increase of users that use on-line services through networks have caused a heavy load to the serv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distributed game server using 2Layer-Cell. Our method provides efficient solution of a MMORPG distributed game server for large numbers of users. It is shown through the experiments that our method outperforms existing methods in terms of memory utilization rate and processing speed.
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806775
- 이전글온라인 가상공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방안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중심으로 23.08.24
- 다음글RPG게임캐릭터의 능력치변화량에 따라 감정요소가 적용된 걷기동작 구현 23.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