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학 연구센터 게임과학 연구센터 운영 게임과 뇌 센터 게임적성 평가 측정도구 개발 심리건강, 뇌 인지기능 전반의 변화 관찰 게임과 뇌 인지건강의 과학 이해 게임과 인지 센터 게임이 심리적 안녕에 미치는 영향 게임 중 표정 분석 Face Reader 장비 → 실시간 표정분석 게임이 인간에게 제공하는 영향 분석 게임개발 및 문제적 이용 예방 게임의 몰입감과 정서변화 추적 Data 축적 게임개발 및 문제적 이용 예방에 활용 게임과 사람 센터 게임과 노인_디지털 미디어 시대 그레이게이머(Grey Gamer)의 일상연구 인간과 문화에 대한 이해 게임 연구를 통한 사람들의 삶 이해사람들의 일상 연구를 통한 게임 의미 이해 60대 이상 노인 연구 우선 게임의 몰입감과 정서변화 추적 Data 축적게임개발 및 문제적 이용 예방에 활용 연구 결과 적용 방안 Grey 세대 대상 마케팅 활동게임 활용 여가 및 복지 정책 수립 등